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02회 개회식 본회의

  • 프린터하기

제102회공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공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7년 1월 22일(월) 10시 개식


  제102회 공주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개식
  1.국기에대한경례
  1.애국가제창
  1.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개회사
  1.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해돈)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정해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2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 동 기 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연 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국악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부르시기 바랍니다.
        (애 국 가 제 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동섭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동섭   
  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준원 공주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 2007년도 의정운영의 첫 장을 여는 102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여러분 모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시정과 의정발전을 위해 성심껏 도와주시고 애정 어린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공주의 희망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님과 위대한 공주건설의 초석을 마련해 오신 이준원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치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희망과 기대를 안고 온누리에 새해가 밝은지 벌써 20여일이 지났습니다.
  지난해 말 종무식 석상에서 이준원 시장님께서는 2007년 시정의 근간을 밭을 갈고 씨를 뿌리는 경전파종(耕田播種)을 천명하시면서 밀운불우(密雲不雨)가 되지 않아야 한다고 2007년 시정의 소망을 제시하신 바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밭 갈고 씨 뿌린 후에는 때를 따라 단비가 내려야만 좋은 결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의회는 운행우시(雲行雨施), 품물유형(品物流刑)이라고 화답을 드리면서 구름이 움직여 비를 내리고 만물이 제모습을 찾듯 2007년도 시정의 극대화를 위해 의회는 지원과 협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준원 시장님의 큰 뜻이 훼손되거나 지체되지 않도록 집행기관 모든 공직자가 동심동덕(同心同德)으로 매진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새로운 한 해를 맞으면서 우리 의원 모두는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의정활동의 기회를 부여해 주신 시민으로부터 굳건한 신뢰를 얻기 위하여 회의장만이 의원의 활동영역일 수는 없습니다.
  시민들의 생활현장을 누비면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주민들의 뜻과 생각이 곧 의제가 되고 안건이 되어야 합니다.
  제5대 공주시의회의 의정지표인 「희망의 공주ㆍ행복한 시민」을 위해 첫째는, 시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고 둘째는, 기관ㆍ단체와의 협력과 보완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면서 셋째는, 지역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과 견인활동을 보다 더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우리는 막중한 책무를 부여안고 새해를 시작하였습니다.
  지난해 말 의회를 통과한 3,342억원의 2007년 예산을 효과적으로 집행해 최대의 성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역현안인 공주대학교 교명변경 반대의 건은 의회와 집행기관, 시민ㆍ사회단체가 공조하여 기필코 공주대학 교명을 사수해야 할 것입니다.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합니다. 5도2촌 주말생활도시 육성사업과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아야 합니다.
  또한 역사성과 전통을 살린 차원 높은 세계속의 지역축제 개최, 자연과 인간의 삶이 조화로운 환경을 조성해 쾌적하고 윤택한 도시, 시민의 자긍심을 한껏 높일 수 있는 수준 있고 성숙한 공주로 거듭나야만 합니다.
  천시불여지리(天時不如地利), 지리불여인화(地利不如人和)라 했습니다. 곧 인화(人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이같이 산적한 과제를 착실히 수행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공주를 뜨겁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두가 그 어느 때보다도 뜻을 세우고 마음을 모아서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의원들도 본연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시정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지원할 사항은 몸을 던질 준비가 되어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올해의 시정에 관한 업무계획 청취와 시민생활과 밀접한 여러 가지 조례안을 심의할 계획입니다.
  시정에 관한 업무는 지난 정례회시 예산안 심의과정을 통해 전반적으로는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만 다시 한번 시민의 입장에서 면밀히 살펴보시고 시민의 뜻을 충분히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회기중에도 안건 한건 한건마다 깊이 있는 심의와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우리시의 행ㆍ재정과 주변 환경이 열악하더라도 이준원 시장님을 정점으로 힘찬 도전을 통한 위대한 공주 건설에 매진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2007년 올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면서 우리 모두 굳센 의지로 희망이 넘치고 시민이 행복한 공주로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해돈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공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