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46회 제3차 본회의

  • 프린터하기

제146회공주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제3호

공주시의회사무국


2011년 12월 21일(수) 11시


  1. 의사일정(제3차 본회의)
  2.   1. 201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3.   2.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1. 부의된 안건
  2. ○5분 자유발언(이창선 의원)
  3.   1. 201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공주시장 제출)
  4.   2.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공주시장 제출)

(11시 10분 개의)

  
○의장 고광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6회 공주시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사무국장은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국장 전경일   
  의사보고 사항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김응수 의원, 부위원장에 박기영 의원을 각각 선임하여「2012년도 세입ㆍ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수정 의결하였으며「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 의결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고광철   
  사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공주시의회 회의규칙 제37조의 2 규정에 의하여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하겠습니다.
  사전에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한 이창선 의원은 나오셔서 시간을 지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창선 의원   
  이창선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또한 고광철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이준원 시장님과 집행부 여러분!
  그동안 도 종합감사와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2012년도 예산결산 심의를 치르느라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우리 집행부 여러분, 우리 의원들의 각종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과정에서 성실한 답변을 해주셔서 대단히 고맙다는 말씀을 이 자리에서 진심으로 고개 숙여 인사드립니다.
  얼마 전에 예산심의에서 자질론까지도 나오고 했습니다마는 물론 본 의원도 잘한 것도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시 한번 가슴에 손을 얹고 반성할 것들이 있습니다.
  물론 전체 의원은 아니지만 소수의 의원이지만 노력 좀 해달라고 다시 한번 제가 부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서 집행부에다 얼마나 질타를 했으며 또한 꾸지람을 얼마나 했습니까?
  그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실공사로 엉망진창으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예산심의에서는 통과됐습니다.
  정작 깎아야 될 예산은 통과시키고, 또한 정작 도와줘야 할 거는 삭감하고 이러한 자질론도 나왔습니다.
  지난번 신관에서 선거 때 박병수 의원께서 떨어진다는 엄청난 소리를 제가 들었는데 제가 당선되고 나서 와보니까 역시 박병수 의원... 한 사람들이 몇 명 더 있었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정작 배울 것이 많고 그분 같은 사람이 있어야 공주가 변할 거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되새겨봅니다.
  자질론, 좋습니다.
  소수의 의원들이 친인척들이 각종 공사에 개입해서 공사를 한다면 전직에 있다고 해서 보조금을 받고 예산통과하고, 한번으로 예산 끝나야 될 부분을 예산통과해 주고 예산 심의하는 과정에서 말도 못하고 통과하는 의원들, 변합시다.
  공주시민이 우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촉구하지만 이런 일로 인해서 집행부한테 끌려 다니면서 하지 말자는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예산심의가 제대로 되었는지 물론 저도 시간관계상 다 보지는 못했지만 소수의 의원들은 저보다도 더 못보고 그냥 넘어가고 예산통과를 하는 그런 아쉬움도 있습니다마는 꼭 좀 다시 한번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행정사무감사나 예산심의 과정에서 철저하게 우리 시민이 바라보는 집행부의 감독견제를 우리 의회에서 더 철저하게 해주셔야만이 공주시가 변하고 우리 의회가 위상이 서서 시민들로 하여금 존경받는 의회가 되도록 저와 함께 노력을 합시다.
  아무쪼록 부실공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예산이 통과된 것에 대해서는 아쉽지만 오늘 2011년도 마감하면서 이것으로 맺고 2012년도에는 우리가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의회가 거듭 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우리가 의정비만, 시청 앞에 의정비 올렸다고 해서 다른 데서 나왔습니다.
  의정비만 올렸지 우리가 과연 의원으로서 잘 했는지 다시 한번 되새겨봅시다.
  본 의원하고 박병수 의원은 의정비를 올리면서 너희들도 받는 거 아니냐는 밖에 여론도 있습니다.
  물론 받습니다.
  적립을 시켜서 저희는 충남공동모금회에 기탁하겠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이 자리에서 약속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올 2011년도 불과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마는 그동안에 집행부 여러분 성실한 답변과 질타에도 성실하게 임해주신 데에 대해서 대단히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내년도 2012년도에는 모든 분들의 행운과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면서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고광철   
  이창선 의원 수고하셨습니다.
  1. 201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공주시장 제출) 
  2.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공주시장 제출) 

(11시 19분)

  
○의장 고광철   
  의사일정 제1항 201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사일정 제2항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이상, 2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응수 위원장은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응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응수 위원장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2012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입니다.
  5,158억원의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 일반회계에서 37억8,000만원, 특별회계에서 45억원 등 총 82억1,000만원을 감액하여 예비비에 증액하는 것으로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둘째로 2012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은 사회복지기금 등 5개 기금의 2012년도 조성 및 운용에 관한 사항으로 공주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입니다.
  기정예산 5,163억원에서 184억원을 증액한 5,347억원의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 공주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고광철   
  김응수 위원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토론 순서입니다만 본 안건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심사가 이루어졌으므로 질의·토론을 생략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2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안건은 수정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응답하는 의원 없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추가경정예산안은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를 함께 해주신 이준원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언론인 여러분!
  지난 31일 동안 정례회를 원활히 마칠 수 있도록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금년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앞으로 의회와 집행기관이 더욱 분발하여 시민복지 향상과 행복이 넘치는 공주 건설에 다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임진년 새해에도 시민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제146회 공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3분 산회)


공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