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46회 개회식 본회의

  • 프린터하기

제146회공주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공주시의회사무국


2011년 11월 21일(월) 09시 30분 개식


제146회 공주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공주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낭독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석호)

(09시 30분 개식)

○의사담당 김석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46회 공주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일 동 기 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연 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부르시기 바랍니다.
        (애 국 가 제 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곡)
  바로.
  다음은 공주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일반 공무원과 방청객께서는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우영길 의원님께서 낭독하시겠습니다.
○우영길 의원   
  공주시의회의원 윤리강령
  우리는 주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상을 정립하여 공주시 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주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1. 우리는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공익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1. 우리는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솔선수범한다.
  1. 우리는 지방의회 구성원으로서 상호간에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절차를 준수한다.
  1. 우리는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모든 공사행위에 관하여 주민에게 책임을 진다.
○의사담당 김석호   
  의원님께서도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고광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고광철   
  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준원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상전벽해란 말이 실감될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시대속에서 어느덧 금년 한해를 정리하면서 희망찬 2012년을 준비하는 146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가운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변함없이 우리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현안의 해결 등 살기 좋은 공주 만들기에 그 어느 해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어려운 대내ㆍ외 여건속에서도『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의 시정구호 아래 공주발전의 주춧돌을 놓아주시는 이준원 시장님을 비롯하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금 우리 공주시는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위기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는 세종시의 출범과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세권 개발 등이 그 대표적인 예가 되고 있습니다.
  국가 지도를 바꾸는 이러한 백년대계의 사업들이 획기적인 공주발전으로 이어져 먼 훗날 우리 공주의 후손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시민과 집행부, 의회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상의하고 협력하여야겠습니다.
  지금도 국회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만 농촌지역인 우리지역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한미 FTA 비준을 앞두고 농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민이 희망과 긍지를 가지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튼튼한 농업기반 조성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지방의회 차원에서는 지난 15일 서울에서 기초의원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회를 한바와 같이 기초의원 소선거구제와 정당공천 폐지, 현행 의정비 제도의 전면적인 개선과 지방의회가 의회직원 인사권을 행사하는 것 등 4개 요구사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다음달 21일까지 3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146회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12년 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심의하는 등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올해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시민을 위해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꼼꼼히 살펴 실적이 우수한 사업은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크게 격려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지엽적인 문제를 떠나 우리시 전체의 발전을 위한 큰 줄기를 보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등 철저한 심의가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이번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 심사가 보다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능동적인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의원들의 대안 제시나 건의에 대해서는 합리적이고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이번 146회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기관간의 상호견제와 조화 속에 금년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지금 집행부에서는 행복시책을 추진하면서 각종 시정업무에서 정성어린 마음으로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시민감동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우리 6대 의회에서도 역대 최고의 의회,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과 입법활동, 시 현안 해법 찾기에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은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이 더욱 힘들고 고통 받는 계절입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사랑의 마음으로 추운 겨울을 훈훈하게 녹여가야겠습니다.
  이번 정례회 회기 중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노력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성실한 협조를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넘쳐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석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09시 40분 폐식)


공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