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회 개회식 본회의

  • 프린터하기

제3회공주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공주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5년 02월 17일(금) 오후 14시 00분 개식


제3회 공주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 개식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 개회사
-. 폐식

(사회 : 의사계장 강근규)

(14시 00분 개의)

○의사계장 강근규   
  지금부터 제 3 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묵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의사계장 강근규   
  다음은 정봉오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봉오   
  오늘 제3회 공주시 의회 임시회를 맞은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개회식에 참석해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방청객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2회 임시회 개최 후 20여일 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제 봄기운이 완연하여 우리 모두의 마음도 활기가 돋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시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시장님의 많은 관심으로, 통합의회가 차분한 가운데 출범되어, 시민의 의사에 부합되게 더욱 성숙된 의정활동을 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의정활동 4년여 동안 여러 의원님들께서는 주민의 권익보호를 도모하고, 신뢰감과 희망을 주기위한 대의기구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셨으며, 아울러 주민의 뜻을 대변, 자치제도의 정착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봅니다. 이제 제1대 의원 잔여임기는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변화의 시대 흐름에 걸맞게 우리 공주시의회도 소명의식을 갖고 새로운 희망과 정열로 알차게 마무리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그간의 경험을 통하여, 지방자치의 성공적인 지름길이 의회와 주민간의 새로운 인식과 노력이 배가되고 관계자 여러분의 뒷받침이 지속되어야, 공동목표인 주민복지증진을 앞당겨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자리에 참석하분 모두가, 공감하셨을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지금 우리는 대외적으로 무한경쟁시대에 직면하고 있으며, 변화와 개혁이 꾸준히 추진되고, 특히 올해에는 주요지방 선거 실시로, 명실상부한 자치시대의 “문”을 열어, 그동안 대의기구로서의 기초를 다져온 보람과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안정과 지속성을 유지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에 대하여 통합의회가 시민의 응집력을 집결 시키고,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함양시켜 지역의 중요한 현안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여 소외된 부분이 없도록 균형개발에 힘을 모아 나갈 때, 자치화 개방화의 새 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미 지난 임시회에서도 ‘95년도 시정업무계획보고를 청취하셨습니다. 년 초에 계획된 사업이 단절 없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하여는, 협력과 화합의 바탕위에 진정으로 봉사하고 주민의 소리를 겸허하게 받아들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자세를 견지해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도 시민과 직. 간접으로 관련된 중요한 안건처리를 위한 의정활동을 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시민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대변하시고, 진실한 여망을 안건처리에 심층 반영하여, 내실 있고 생산적인 회기가 되도록 증지를 모아, 공주시의회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강근규   
  이상으로 공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10분후에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시 08분 폐식)


공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