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8회 개회식 본회의

  • 프린터하기

제48회 공주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공주시의회사무국


2000년 8월 29일(화) 오전 11시 개회식


  1.개식
  1.국기에대한경례
  1.애국가제창
  1.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개회사
  1.폐식

(사회 : 의사담당 吳明圭)


(11시 03분 개회)

○의사담당 吳明圭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48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전면의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주 악 연 주 )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의사담당 吳明圭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 묵 념 곡 )
○의사담당 吳明圭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운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崔運鏞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풍요롭고 살기 좋은 우리고장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계신전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산하 공직자 여러분!
  또한 주민의 대표자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해주신데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주에는 연 4일동안 400여 미리미터의 폭우가 내려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과 공공시설물에 많은 피해가 예상되었습니다만 그 피해를 극소화 시킨 점은 평소 철저한 재해 예방대책의 성과로 여겨집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세상은 급속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정보화에 의해 2~3년동안 우리 눈과 귀를 의심하게 할만큼 급격하게 변해 왔고 또 앞으로 얼마나 어디까지 발전할지 아무도 예측하지 못합니다.
  사고가 바뀌면 세상이 보인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변하는 21세기에 사는 우리들은 사고를 바꾸고 변해 가야 하겠습니다.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는 어느 철학자의 말처럼 먼저 의원 스스로 사고를 바꿔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역개발을 선도해 가기 위한 역량을 갖추어야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자치와 지역개발에 관한 충분한 지식과 자질을 높이고 주민으로 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높은 덕망과 인격을 구비하여 사적인 역할관계 보다는 공익과 주민편의를 더 우선하는 민주적 지도자로 행동하는 참다운 대표자가 되도록 스스로 연마하고 지식 함양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풀뿌리 민주주의 새싹을 키우고 이를 지역발전으로 연결시켜 왔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폭풍우를 견디어 낸 나무일수록 뿌리가 곧고 강하게 뻗어나갈 수 있으며 파도는 높을수록 급히 내려앉게 마련이고 바람은 거셀수록 빠르게 지나가게 마련입니다.
  우리뒤에는 주민이 있습니다.
  또한 지켜 보고 있습니다.
  좋은 나무를 심고 충분한 물을 주더라도 토질이 좋지 않으면 그나무는 제대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새싹이 확실히 뿌리 내리도록 사고를 바꿔갑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들은 지금도 시골에서 감나무의 감이 익으면 모두 다 따지 않고 몇 개남겨두는 광경을 목격하곤 합니다.
  일명 새들의 먹이라는 뜻으로 까치밥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는 배고픔에 허덕이면서도 날짐승에게까지 생명의 길을 터주는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심성이라 할 것입니다.
  이제 지방화, 정보화, 세계화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이와 같은 심성이 가슴 깊은 곳에 뿌리 박도록 하여 우리의 삶을 보다 아름답고 풍요롭게 만들고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상대방의 잘못을 너그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루빨리 자기 중심으로 부터 벗어나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풍토를 확립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오랜 기간과 많은 논란을 거쳐 어렵게 실시된 지방자치가 성공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동안 200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있습니다.
  예산에 대한 심의는 예산을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내용으로 심의 조정하고 확정하여 알뜰하고 보람있는 지방살림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주기 위한 것으로 그만큼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모쪼록 지방자치의 이념에 부합하고 지역특성에 일치하며 주민복지에 기여하는 예산 편성이 되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높으신 의견 제시와 아낌없는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하나의 조직체에 있어서 활동력의 핵심은 인간으로 인간의 욕구와 동기, 태도와 행동 그리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남과 북의 화합이 이루어지고 있듯이 우리도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여 우리 모두의 정점이 하나가 되도록 초점을 맞춰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해 공헌하고 우리 공주시가 건실한 지방자치단체로 거듭 나도록 하며 14만 시민 앞에 떳떳하게 설 수 있도록 우리 노력 합시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吳明圭   
  이상으로 제48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 되겠습니다.

(11시 13분 폐식)


공주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